2024-05-02 12:30 (목)
신안 슬로시티농업인대학 입학식 성황
상태바
신안 슬로시티농업인대학 입학식 성황
  • 목포타임즈
  • 승인 2012.04.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유기농업 전문가 양성

<목포타임즈 제20호 2012년 4월 9일자 6면>
 

▲ 신안군이 제4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천사섬으로 이름 붙여진 희망이 샘솟는 신안군에서 미래 친환경유기농업을 이끌어 갈 제4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친환경 벼, 친환경 원예, 친환경 경관수 과정 등 3개 과정 입학생 60명과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인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신안군의회 김동근의장과 군의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의 입학허가 선언과 함께 입학생 대표 임자면 고인숙 씨의 입학 선서를 시작으로 1년간의 학사 과정에 돌입했다.

제4기 슬로시티농업대학 학사운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으로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로 월 1~3회 총 20회 120시간에 걸쳐 친환경유기농업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지난 해 슬로시티농업대학 학사운영과 달라진 것은 각 과정별 학생인원을 20명으로 소수 정예화하여 영농현장교육과 실습위주로 보다 내실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질적 향상과 교육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미FTA 발효 등, 급변하는 국제농업에 대응하기 위해 과정별 우수학생을 선발 해외농업선진지 견학을 추진하여 친환경유기농산물이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인 박우량 신안군수는 환영사에서 “슬로시티농업대학을 통해 어려운 농촌농업환경에서도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미래농업 블루오션을 개척하여 희망이 샘솟는 신안과 같이 절망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신안군은 2009년도에 슬로시티농업대학을 개설하여 친환경유기농업 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222명의 전문가를 배출하여 친환경유기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