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목포시민 아카데미강좌,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 씨 초청
상태바
목포시민 아카데미강좌,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 씨 초청
  • 고영 기자
  • 승인 2017.01.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8일 오후 2시 목포MBC 공개홀서 강연

▲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
목포시민 아카데미가 오는 1월 18일 오후 2시 목포MBC 공개홀에서 새해 첫 강좌를 실시한다.

제131회인 이번 강좌는 겨울 방학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학으로 7개 국어를 공부한 세계문화 전문가 스타강사인 조승연 씨를 초청해 ‘언어라는 프리즘을 통해 보는 세계의 가치관’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조씨는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과정을 졸업하고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공부해 프랑스 최고 미술사 학교인 에꼴드 루브르에 들어가 2년간 수학했으며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어에 능통하고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를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다.

아나운서였던 어머니 등 가족들의 영향을 받아 작가가 된 조 씨는 TV를 보는 대신 책을 읽는 분위기 속에서 중학생 때부터 책을 쓰기 시작했다.

7개 국어를 독학으로 능통할 정도로 언어공부에 대한 일가견이 있으며, 이번 강좌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영원한 고민거리인 공부기술에 대한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 씨는 ‘플루언트’, ‘이야기인문학’ 등의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19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MBC 라디오스타, tvN 비밀독서단, JTBC 비정상회담, 말하는 대로 등 활발히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노블레스맨’ 칼럼니스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초청장은 베네치아ㆍ다담골, 한솔문고 남악ㆍ하당점, 남악 청와삼대 식당, 목포MBC 안내실에서 배부 중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