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길러 한걸음 더 아이들 곁으로

▲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월 15일부터 16일까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한해 인형치료 초급과정에 이어 중급과정을 도입해 인형이라는 매체를 통해 객관적인 심리검사와 구술대화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상담기법으로 진행됐다.

이는 대화를 거부하는 학생, 상담에 소극적인 학생 등 학교상담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비자발적 학생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라우마 가족치료 과정에서는 동물인형과 가족인형 치료가 소개됐다.

동물인형은 가족들의 무의식을 탐색하는 상징도구로 활용이 되며, 가족인형은 주로 드러난 무의식의 재료들을 의식 속에서 표현할 수 있도록 사용된다.

인형치료 연수는 이혼, 가출, 방임 등 가족적 요소로 인해 상처받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학업중단이나 위기학생으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은 요즘 학생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위기 학생들과 학부모에게는 전문상담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학교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주위를 살펴달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Wee클래스 전문상담사가 전문가 과정을 거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오는 3월에는 ‘인형치료 고급과정’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