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00:45 (금)
(재)신안군복지재단, 작은 섬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펼쳐
상태바
(재)신안군복지재단, 작은 섬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펼쳐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신안군복지재단, 작은 섬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펼쳐
신안군복지재단은 지난 달 30일 암태면 당사도에서 다양한 분야의 재능봉사단원 및 신안군 복지 관련 단체들과 함께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및 이동복지사업’을 펼쳐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재능기부연합봉사활동에서는 자장면 대접과 이미용 봉사, 스튜디오 K(김성은대표) 장수사진촬영 봉사가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신안군노인전문요양병원의 한방 및 의료 진료봉사, 신안지역자활센터에서 건강증진서비스, 신안군노인전문요양원에서 혈당, 당뇨 등 건강 체크,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이동세탁 서비스가 진행되었으며, 저소득 독거노인 및 중증 장애인 8세대에게 이불세트를 후원했다.

또한 신안군 주민복지과에서 서비스 대상자 연계, 이동 편의를 위한 행정선 지원 등 민·관이 연합한 통합이동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암태면 당사도 이장은 “외진 섬에서 바로 조리한 자장면을 주민 전체가 먹을 수 있는 경우는 처음이며, 미용실이나 병원을 가려면 육지로 나가야 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셔서 어르신들이 매우 기뻐한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윤창섭 재단 이사장은 “이동복지사업을 통해 당사도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힘든 섬 생활에 활력을 드린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