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00:29 (토)
김귀선 의원, 시민복리증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전개
상태바
김귀선 의원, 시민복리증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전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4.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약자위한 관광 환경 조성 등 주민위한 조례 제정 활발

▲ 기상청의 비 예보에 있자 골목 하수구와 우수구를 시직원, 주민들과 함께 점검하고 있는 모습
목포시의원들이 목포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정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시의원 중 눈에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귀선 의원은 전문성과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 습득한 경험을 살려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조례를 제정했다.

김귀선 의원은 지난 3월 제322회 목포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목포시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를 제정했다.

김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관광약자의 관광환경 이동권 및 접근권을 보장하여 관광향유권의 확대와 복지증진을 꾀했다.

목포시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안내와 해설로 지역문화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에도 제330회 목포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통해 ‘목포시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목포시의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안내와 해설로 지역문화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문화관광 해설사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해 조례를 발의했다.

목포 지역문화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지원과 관광약자를 돕기위한 규정을 만든 것이다.

김 의원은 또 지난 2015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세 중소상공인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여, 중앙정부가 움직임에 따라 영세 중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내수촉진을 기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김 의원은 지역구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주민들이 우기 시 빗물이 역류한다는 불편사항이 접수되자, 김 의원은 바로 주민들과 같이 현장을 점검하고 협의하는 등 주민을 위한 의정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조은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7년 4월 5일자 M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