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55 (월)
순천시, 생명나눔 위한 장기 기증 서약 캠페인 큰 호응
상태바
순천시, 생명나눔 위한 장기 기증 서약 캠페인 큰 호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4.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시작 후 3월에만 723명 서약

▲ 장기 기증 서약 캠페인
순천시가 고귀한 생명나눔으로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희망등록 서약 릴레이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월 1회 기관·단체장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릴레이 대상은 조충훈 순천시장과 시청 직원들로 선정했다.

지난달 7일 조 시장을 비롯한 간부들의 서약을 시작으로 시보건소는 전 실․과․소를 직접 방문해 희망등록 서약을 받고 희망의씨앗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등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캠페인 시작 후 3월에만 723명이 서약해 전월보다 3배가 넘는 수치를 기록하는 등 캠페인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4월에도 지속적으로 방문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나눔과 배려의식 확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순천시의 장기기증 희망 서약자는 3월말 현재 총 1만4,655명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또한, 시보건소는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해 ‘순천시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운동 추진위원회(위원장 부시장)’를 운영하고 있다. 5일에도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기증운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보건소 만성질환 관리의 날 행사와 연계해 홍보에 적극 참여했다.

천제영 부시장은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릴레이 캠페인 전개, 대학생 서포터즈단 운영, 순천만국가정원 내 생명나눔 주제 정원 조성 등 나눔과 배려의식 확산을 위해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생명나눔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