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해양활동의 안전 길잡이 ‘해로드(海Road)’ 현장 홍보 실시
상태바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해양활동의 안전 길잡이 ‘해로드(海Road)’ 현장 홍보 실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4.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해양수산청 사설항로표지 관계자 대상

▲ 대산청 사설항로표지 관계자 대상 ‘해로드 앱’ 현장 홍보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은 정부3.0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사설항로표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로드(海Road)앱’ 현장 홍보를 실시했다.

‘해로드(海Road)앱’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이 항법장비를 갖추지 못한 소형선박이나 레저 활동 이용자를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전자해도 기반의 해양 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2014년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요기능으로는 소형선박의 위치정보, 이동경로, 해양기상정보 제공 등이 있으며, 위급상황 발생 시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해양경비안전본부(122)와 소방본부(119)에 자신의 위치좌표가 포함된 구조요청(SOS) 문자메시지를 실시간 전송하여 신속한 구조에 도움을 준다.

이날 실시한 현장홍보는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사설항로표지 관계자들에게 해양활동에 필요한 항로표지 기능 설명 및 조난 시 앱을 활용한 구조요청 방법 등 안전교육을 병행했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 공현동 원장은 “‘해로드(海Road)앱’의 찾아가는 현장 홍보를 통하여 항로표지관리를 비롯한 안전한 해양 활동 및 이용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