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32 (월)
목포대 GTEP사업단, 이탈리아 볼로냐 아동도서전 참가
상태바
목포대 GTEP사업단, 이탈리아 볼로냐 아동도서전 참가
  • 고영 기자
  • 승인 2017.04.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GTEP사업단, 이탈리아 볼로냐 아동도서전 참가<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소속 재학생 2명(영어영문학과 서보람3, 최진훈3)이 지난 4월 3일부터 6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진행된 ‘볼로냐 아동도서전’에 참가하여 제품홍보 및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을 진행해 25만 달러 이상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 54회를 맞은 ‘볼로냐 아동도서전’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도서전으로 해마다 60여개 국가의 1,500개 이상의 출판사와 기관, 5,000여 명의 국내외 출판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저작권 거래 전문 도서전이다.

목포대 GTEP사업단은 작년부터 아동도서 및 관련 콘텐츠 출판업체인 ‘D&P Books’와 손을 잡고 매년 GTEP사업단 소속 학생을 볼로냐 현지에 파견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면서 한국 아동도서의 해외 홍보 및 저작권 수출상담을 진행하여 세계각국에 저작권 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목포대 GTEP사업단은 오는 5월중에 열리는 중국 최대 무역박람회인 춘계 캔톤페어, 베트남 호치민 식품박람회와 태국 식품박람회에도 참가해 전라남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전 세계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