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00:17 (수)
에너지절약~창의작품 공모전 … 박휘선, 강승표 등 대상
상태바
에너지절약~창의작품 공모전 … 박휘선, 강승표 등 대상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목포소비자연맹,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주최

전남·목포소비자연맹(오영희회장)과 한국에너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김주완본주장)는 6월 22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전라남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창작물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을 가졌다.

포스터와 사진부문은 대상과 최우수상은 목포시장상으로, UCC와 표어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은 목포시교육장상이 주어졌다. 우수상부문은 한국에너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상을, 장려상은 전남목포소비자연맹회장상이 주어졌다.

이번 대회는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에너지 창작물(포스터, 표어, 사진, UCC)을 공모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고취시켰다.

전남·목포소비자연맹은 12년째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에 관한 각종 공모전을 진행했다. 올해는 에너지창작물(포스터, 표어, 사진, UCC)을 공모했다. 청소년들이 작품에 대해 직접 생각하고, 만들고, 제작하고, 찍어봄으로써 그 시간만큼이라도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켜보자는 취지였다.

그런 작품들은 감상하는 사람들에게까지 파급효과를 가져와 에너지절약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켜 참여자 뿐 아니라 모두 다함께 에너지절약에 관한 문제점을 고민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소비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대회를 통해 에너지 절약을 형상화하고 상징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시각과 뛰어난 통찰력, 창의력이 보였으며, 그 작품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었으며, 에너지절약에 관한 문제점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음은 시장자 명단

◎포스터 부문 28명
▲대상 박휘선(덕인중 1학년 목포시장상)

◎사진 부문 11명
▲대상 강승표(목포영산초등학교 2학년, 목포시장상)

◎UCC 부문 18명
▲대상 주수아, 박지윤(혜인여자중학교 3학년 목포교육장상)

◎표어 부문 12명
▲대상 박정우(완도초 5학년, 목포교육장상) “무턱대고 쓰는 전기 자원 고갈의 시발점”

/고영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7년 6월 28일자 6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