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안병호 함평군수 2017년 군민과의 대화 나서
상태바
안병호 함평군수 2017년 군민과의 대화 나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7.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10일까지 9개 읍면 순회

▲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안병호 함평군수가 9개 읍면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갖고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사진제공=함평군>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안병호 함평군수가 4일부터 10일까지 9개 읍면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갖고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첫 날엔 함평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에서 함평읍 주민 1천여 명을 만나 3년간의 군정 성과와 남은 1년의 계획을 공유했다.

안 군수는 “지난 3년 어렵고 힘든 일도 많았지만 군민이 함께 해 주신 덕분에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한 후 “위대한 역사는 위대한 주민들의 참여로 이뤄졌듯,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으로 함평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자”고 독려했다.

이어 실과소장 군정보고, 읍면장 면정보고, 군민과의 대화(질의답변 및 건의사항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6기 3년간 91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66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2,109억 원을 확보했다. 해보농공단지, 동함평산단의 성공으로 기업체수는 2.2배, 종사자수는 1.8배가 늘어났다.

친환경농업평가에서 최우수군 등 매년 우수시군으로 선정되고 5대 특화작목의 재배면적이 확대돼 군민소득 향상에 기여했다. 함평천지한우는 12년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갔다.

노인,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으며, 선진교육 인프라를 조성했다.

도시가스와 상수도 보급을 늘리고 LH행복마을 임대주택 조성사업, 읍면소재지 개발사업으로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투명하고 청렴한 내실행정으로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읍․면 기관․사회단체장, 농어민․축산 관련단체 대표, 이․반장, 여성대표 및 다문화가정 여성, 경로당 대표 등 각계각층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군민과의 대화에서 나왔던 161건의 건의사항의 추진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해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은 이번 만남 행사에서 제시된 건의사항도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