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신안군 지도읍, 파랑새 희망우체통 설치 운영
상태바
신안군 지도읍, 파랑새 희망우체통 설치 운영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7.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허브화에 한걸음 더 나가

▲ 신안군 지도읍사무소와 지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파랑새희망우체통을 개설, 운영한다. <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 지도읍사무소(읍장 조경희)와 지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해 파랑새희망우체통을 개설, 운영하여 복지허브화에 한걸음 다가가고 있다.

파랑새희망우체통은 생활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보고도 도울 방법을 몰라 그냥 지나치고,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데에 있어 머뭇거리는 문화를 개선하여 복지사각지대 적극해소와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설치됐다.

파랑새희망우체통은 지도읍사무소 입구에 설치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성명과 주소, 사연을 적어 우체통에 넣게 되면 맞춤형복지담당자가 확인 후 직접 방문하여 상담, 욕구조사를 통해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지도읍 조경희 읍장은 “복지허브화 사업추진과 홍보 이후 복지사각지대 신고가 증가하고 있어 현재 개설, 운영 중인 파랑새희망우체통이 지역사회의 복지수요자에게 적절히 지역사회복지서비스가 공급되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도읍사무소는 올해 1월부터 복지허브화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지역자원 발굴 등의 업무를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복지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읍사무소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