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하세요
상태바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하세요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7.07.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4~6학년 선착순 모집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활 속 과학원리를 재밌게 알아보는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에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와 햄 속에 포함된 식품 첨가물의 적정 섭취량 및 살인진드기 관찰과 예방 수칙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보건위생과 환경사랑 의식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초등 4~6학년이 대상인 이번 체험교실은 8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보건교실과 환경교실로 분리해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 체험 내용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및 내 손에 있는 세균 수 측정 ▲살인진드기에 의한 질병 예방법 및 살인진드기 관찰 ▲과자와 햄 속의 식품 첨가물 분리 및 올바른 섭취 방법 ▲양배추지시약을 이용한 무지개 탑 만들기 ▲다양한 물질의 소리 측정 및 소음 저감법 ▲흙탕물 깨끗하게 만들기 ▲물벼룩을 이용한 생태 독성 등이다.

참가 인원은 매회 20명 이내다. 체험 신청은 전화(061-240-5250~5255)또는 팩스(061-240-5260)로 가능하며, 자세한 체험교실 안내는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http://jihe.go.kr)을 참고하면 된다.

양수인 원장은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과학원리를 재밌게 체험하는 한편 첨단장비가 구축된 연구원 견학을 통해 진로체험까지 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교육부장관이 인증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다. 지난 겨울방학에도 과학체험교실을 운영, 참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