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등대에서 가을바다 바람 즐기며 힐링하세요~
상태바
등대에서 가을바다 바람 즐기며 힐링하세요~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7.09.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 등대스탬프 투어

▲ 홍도등대 포함한 전국의 아름다운 등대 15경.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형대)은 홍도등대를 포함한 전국의 아름다운 등대 15경에 대하여 일정 수 이상의 등대를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은 방문객들에게 등대형상의 메달을 증정하는 등대스탬프 투어를 시작한다.

등대스탬프 투어는 등대여권을 소지한 일반인이 등대를 방문하여 현장에 비치되어 있는 여권에 스탬프를 찍어 일정 수 이상의 등대방문을 인증하면 국립등대박물관에서 등대별 건축미를 반영한 특색 있는 메달을 받을 수 있는 여행행사이다.

스탬프 4개는 등대메달 1종, 스탬프 8개는 등대메달 3종, 스탬프 15개는 등대메달 15종을 교환 받는다.

이번 행사에 포함된 홍도는 섬 전체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기암괴석, 깃대봉, 해상관광 등으로 유명하며, 목포항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쾌속선으로 2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홍도등대와 같이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등대여권은 목포해양수산청(민원실)과 목포구, 홍도, 가거도등대 및 목포항, 홍도여객선 터미널에서 받을 수 있다.

안효승 항로표지과장은 “등대스탬프 투어와 같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등대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보다 친숙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여행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