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무안군, 행복한 임산부 출산 준비교실 호응
상태바
무안군, 행복한 임산부 출산 준비교실 호응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11.2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고 행복한 육아 위해

▲ 무안군이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은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6일까지 6주간에 걸쳐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하반기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과정은 임산부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임신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신생아 돌봄 방법 등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시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임부 건강관리교육․신생아 돌봄 방법 ▲몸 튼튼 마음 튼튼 요가교실 ▲아이기질에 맞는 양육방법 ▲모유수요교실․유방관리 ▲신생아 용품 만들기 ▲아이 영양식․이유식 만들기 등이었다.

특히 하반기 출산 준비교실에는 남편들의 참여도가 높았는데, 교육에 참여한 삼향읍의 김모(34, 남)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 보고 아빠들과 정보공유를 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프로그램 운영 후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해 임산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