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무안군, 남악주민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성황
상태바
무안군, 남악주민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성황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11.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악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농촌체험활동.

무안군은 지난달 28일부터 11일까지 신도심지역인 남악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농촌체험활동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알찬 결실을 거뒀다고 밝혔다.

남악주민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활동은 남악주민에게 농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무안군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체험학습 활동이다.

올해는 기존 평일에 실시하던 일반인 대상 농촌체험에서 주말 가족단위 체험학습 활동으로 전환해 매우 큰 성과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친환경꾸러미사업을 진행 중인 무안여성농업인센터에서 무공해 재배한 들깨를 이용한 들깨강정 만들기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전통먹거리를 만들어 직접 맛보는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가장 높았다.

농촌체험 학습활동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으로 이웃 주민과의 교류와 화합에 큰 도움이 됐으며, 함께한 무안군 관광해설사들이 군의 문화유산안내 및 다양한 농촌체험마을과 농촌교육농장, 우리군 농·특산물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들려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무안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더 많은 주민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촉진하고 가족단위 체험을 늘려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