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이재영 권한대행, “전남 발전 앞당길 시책 준비를”
상태바
이재영 권한대행, “전남 발전 앞당길 시책 준비를”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12.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소․출연기관에 강조 … AI 방역 차단방역 철저․근무자 건강 배려도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6일 “전남 발전을 앞당길 2018년 신규시책 발굴에 사업소․출연기관이 많은 관심을 갖고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사업소․출연기관 토론회에서 “올해 국비 확보활동에 도와 사업소․출연기관이 합심해 적극 나선 결과 2년 연속 6조 원을 넘게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지금은 내년 신규시책과 국고 확보 아이템을 준비할 시기로, 전남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또 “전남지역 두 군데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아직까지는 더 이상 확산되지 않아 다행이고, 차단방역에 더 힘 내주길 바란다”면서도 “곡성에서 방역 관계자가 과로로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는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조를 보다 짜임새있게 짜 간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권한대행은 “요즘 관광 트렌드가 단체관광에서 1인관광으로 변하고 있고 중국 관광객의 경우 전남의 음식문화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맞게 관광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 2018년 관광객 5천만 시대를 활짝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