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광양시, 보건복지부 ‘우수형 열린어린이집’ 2개소 선정돼
상태바
광양시, 보건복지부 ‘우수형 열린어린이집’ 2개소 선정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12.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근로복지공단과 안데르센어린이집, 전 분야에서 부모의 참여 활성화 이끌어

광양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광양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과 안데르센어린이집 2개소가 ‘2017년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2일 시 접견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 박선미 광양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원장, 안영선 안데르센어린집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장과 현판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열린어린이집’이란 구조와 운영적인 측면에서 개방적이고,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으로 우수형은 부모참여가 보다 확대되고 발전된 형태를 말한다.

이번에 우수형으로 선정된 광양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과 안데르센어린이집은 전 분야에서 부모의 참여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부기관 부모만족도조사 실시’와 ‘삼위일체 인성교육프로그램’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보건복지부장관의 상장과 현판 수여 이외에도 각종포상과 정부지원 우선선정, 모니터링 일정기간 제외, 공공형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영유아의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직원과 부모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이번 우수형 얼린어린이집에 선정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해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10월 ▲광양읍 한빛어린이집, ▲옥곡면 낙원어린이집, ▲골약동 스마일어린이집, ▲중마동 동그라미, 광양YMCA, 푸른숲, 안데르센, 키즈하버드, 세종, 광양근로복지공단 등 10개소를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했으며, 내년도 10월 30일까지 1년간 운영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