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시민들의 소중한 한 표가 광주발전 이끈다”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시민들의 소중한 한 표가 광주발전 이끈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6.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투트랙, ‘8일.9일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 눈길
이용섭 후보, 가족.지지자들과 8일 수완동 주민센터서 사전투표

▲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는 6일 이틀 앞으로 다가온 6·13지방선거 사전투표일에 앞서 시민들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줄 것을 당부하는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이 후보는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에 앞장서기 위해 사전투표일 첫 날인 오는 8일 가족, 지지자들과 함께 광주 광산구 수완동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각종 정치·사회적 이슈로 인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진 6·13지방선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투표율을 끌어올려 시민참여를 통한 실질적 지방자치 실현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후보의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트랙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이 후보는 이날 공식유세활동 대신 5·18기념공원 인근과 광주 서구 롯데마트 앞 사거리 등에서 선거사무원들과 함께 ‘사전투표 우리함께 먼저해요’, ‘소중한 우리의 권리를 행사 합시다’ 등의 문구가 새겨진 피켓을 들고 시민들의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가두캠페인을 가졌다.

이와 함께 이용섭 후보 선거사무소는 이날부터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SNS에 사전투표를 독려하는 홍보게시물과 사진, 영상 등을 게재한 온라인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용섭 후보는 “노무현 대통령께서 ‘바른정치 올바른 선택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처럼 시민들의 소중한 한 표가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바꿀 수 있다”며 “시민들께서 민주주의의 꽃인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저 이용섭을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셔야 광주 발전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6·13지방선거 사전투표는 8일(금)과 9일(토)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1999년 6월 14일 이전에 생일을 맞은 만 19세 이상(14일생 포함)국민이면 누구나 신분증만 지참하면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광주지역 사전투표소는 총 96곳으로 장소를 모르는 사람은 광주시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사전투표소 찾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