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01:16 (일)
순천시, ‘순천시장 품질인증제’ 우수 제품 판매 성과 거양
상태바
순천시, ‘순천시장 품질인증제’ 우수 제품 판매 성과 거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6.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도시 순천 농수특산물 소비자 신뢰도 높여

▲ 순천시장 품질인증.

순천시는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하여 시행하고 있는 관내 우수 농수특산품 ‘순천시장 품질인증제’가 소비자에 대한 안전먹거리 공급과 인증업체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성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시장 품질인증제’는 순천의 농수특산물 및 가공품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순천시가 상품을 관리하는 제도이다.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시책으로 지금까지 모후실에서만난차, 한솔영농조합법인, 미가식품, 황가네장서방 등 총 38개 업체 194품목에 대해서 상표사용을 허가하여 관리하고 있다.

순천에서 생산된 농수특산물과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와 품질관리 심사를 거쳐 합격한 품목에 대해 순천시장 품질인증마크를 사용 할 수 있다.

올 상반기에도 11업체 72개 제품에 대해 상표사용 허가를 신청하여 11업체 71개 제품이 심사를 통과했고 7월 1일부터 순천시장 품질인증 상표를 부착하고 판매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품질인증 제품이 규모화 됨에 따라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이 지속 생산 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유통·판매 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관내 품질인증 농업인과 가공업체들이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장 품질인증 제품은 순천시 청정 먹거리를 대표하는 우수 농수축산물 및 가공제품인 만큼 앞으로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 할 계획이며, 지역 내 농축산업인 및 가공업체들도 품질인증 신청과 품질 준수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갖고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