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전남농업기술원, 수출 유망 화훼류 안정생산 재배 길잡이 발간
상태바
전남농업기술원, 수출 유망 화훼류 안정생산 재배 길잡이 발간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11.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화수국.작약 재배기술 및 최신 국내.외 연구자료 수록

▲ 전남농업기술원 수출 유망 화훼류 안정생산 재배 길잡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전남도의 수출 화훼류인 절화용 수국과 작약의 수출 확대와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기술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농가보급용 책자를 발간했다.

수국과 작약은 최근 절화 시장의 꽃이 크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와 품목 다양화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절화 재배와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작물이다.

전남도는 수국과 작약의 주산지로 각각 국내 생산량의 30%와 70%가 생산되어 일본에 수출하고 있어, 고품질 연중 생산 희망농가와 신규재배 희망 농가에 최근 개발된 양액관리, 화색 및 개화조절 재배기술이 정리된 표준 메뉴얼 제공으로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이 기대된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절화수국·작약 재배 기술의 국내·외 자료와 시험 연구결과를 정리한 것으로 식물의 특성, 주요 품종, 재배기술 및 수확 후 관리기술 등을 다루고 있으며 표와 그림을 삽입하여 농업인들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전남농업기술원 원예연구소 손동모 소장은 “절화수국·작약 재배기술 매뉴얼이 현장 활용 지침서로서 활용되길 바란다”면서, “수출 유망 화훼류의 연중 고품질 생산과 새로운 품목의 발굴로 재배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