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목포하당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18.11.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방사선사협회 전라남도회의 함께

▲ 목포하당노인복지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독거노인 겨울 준비를 위하여 대한방사선사협회 전라남도회와 함께 독거 어르신에게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2017년부터 대한방사선사협회 전라남도회에서는 홀로 생활하시는 독거어르신들 중 위험군 독거어르신 4분을 선정하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연탄 1,000장을 지원하고 직접 자원 봉사자 30여명과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했다.

금일 행사에 참여하는 협회 회원들과 자녀들을 직접 데리고 와 참여도가 높았고 독거노인을 섬기고자 하는 회원들의 섬김으로 훈훈한 분위기였다.

사랑의 연탄 나눔에 참여한 김명수(가명) 어르신은 “찬바람 소리가 들릴 때 마다 이 겨울을 어찌 보낼까 했는데 생활관리사 선생님이 주마다 방문하여 준 것도 고마운데 이렇게 연탄을 직접 배달을 해 주어서 오늘은 기분이 좋고 최고네!”라고 전했으며, 연신 관계자들에게 고맙다고 하였다.

이홍수 대한방사선사협회 전라남도회 회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을 섬길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연탄을 모르는 자녀에게 섬김을 배울 수 있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독거노인 1,730명 이상 대상으로 고독사 방지를 위한 노인돌봄
기본서비스사업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