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목포대, ‘제1회 해외 판매대행 소싱 상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1회 해외 판매대행 소싱 상담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8.11.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글로벌셀링센터 소싱상담회 단체사진.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센터장 이석인)은 지난 23일(금) 오후 3시 목포대 경영대학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 판로 확보 지원을 위한 ‘제1회 해외 판매 대행 소싱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청년 글로벌 셀러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기업에게는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전문 해외판매 셀러에게 해외 판매 아이템 확보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상담회에는 6개의 도내 중소기업과 12명의 이베이 셀러가 참여하였고 도내 중소기업이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일대일 상담을 벌여 해외판매 대행이 가능한 품목을 소싱했다.

상담회에 참여한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제품상담을 해본 결과 셀러들의 전문성과 열의가 높아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그동안 온라인 수출을 꿈꿔왔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수출길이 마련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석인 글로벌셀링센터장은 “상담회 규모를 떠나 글로벌 셀러 양성 교육을 통해 키운 청년 글로벌 셀러들과 온라인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들과의 첫 만남의 장이 열렸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 글로벌 셀러들이 앞장서 도내 중소기업 해외판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대 글로벌셀링센터는 청년 글로벌 셀러 창업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며, 참여자의 역량 강화부터 판매 지원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 판로를 책임질 미래 일꾼들을 배출할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