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영암군, 2019년 어린이놀이시설 전수점검 실시
상태바
영암군, 2019년 어린이놀이시설 전수점검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3.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이 어린이놀이시설 전수점검을 실시했다.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월 17일부터 8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도시공원, 어린이집, 주택단지 등 영암군에 등록된 61개의 모든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점검은 관리주체 자체점검으로 이루어지는 전수점검과 민간전문가를 섭외하여 민·관 합동점검으로 이루어지는 표본점검 두 단계로 진행됐으며, 안전사고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정기시설검사 및 보험 가입 등 안전관리 의무규정 준수 실태 확인에 중점을 뒀다.

점검 결과 지적사항이 발견된 시설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에서 시정토록 하거나 필요한 경우 보수 및 교체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조치했다.

한 어린이놀이시설 관계자는 “평소에도 점검을 하긴 하지만 이렇게 안전점검 기간을 두어서 더욱 꼼꼼하게 놀이시설을 관리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봄철 개학기를 맞아 야외활동과 놀이시설 이용 또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어린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놀이시설 관리주체분들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