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함평군, 제15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개강
상태바
함평군, 제15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개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5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개강식이 열렸다.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성공 주역 대한민국 국화동호회가 지난 9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전국 국화동호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했다.

이날 개강식은 정철희 함평군의회 의장, 이향만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이 참석해 동호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제15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까지 총13회 운영된다.

교육은 초급반․중급반․고급반․전문가반 등 4개 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센터 국화전문지도사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은 물론 각 반별 팀별 교육, 자체 멘토-멘티제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역시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신품종을 회원들에게 특별 분양하고 신품종 분재 특성에 맞는 재배기술을 교육한다.

이들 분재는 오는 10월에 개최될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전시되며, 국화동호회원들은 축제 기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관광객들에게 국화재배법 등을 소개․교육할 예정이다.

이향만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간 국향대전이 전국 관람객의 호평 속에 대한민국 대표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데에는 매년 명품 국화작품을 전시해주시는 국화동호인의 역할이 컸다”며, “올해도 멋진 국화작품으로 국향대전을 빛내주시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