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광양시,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선도농가 모집
상태바
광양시,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선도농가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생 월 80만 원, 선도농가 월 40만 원 교육 훈련비 지원

연수생 월 80만 원, 선도농가 월 40만 원 교육 훈련비 지원

광양시는 오는 7일(금)까지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에 참여할 연수생과 멘토 역할을 할 선도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장실습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5년 이내의 신규 농업인이 선도농업인, 농업법인, 농식품부 지정 현장실습농장 등과 멘토·멘티 협약을 맺고, 5개월간 영농기술과 품질관리 등 현장실습을 거쳐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연수생은 지난 1일 기준 농업에 종사할 목적으로 이주한 신규 농업인(귀농인) 또는 만 40세 미만의 청·장년으로, 주민등록상 최근 5년 이내에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규 농업인의 멘토가 되어줄 선도농가는 교육자적인 소양을 갖추고, 지역의 신망을 받는 농업경영체로 5년 이상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여야 한다.

한 달 기준 20일 이상 또는 160시간 이상의 현장실습교육을 이수하면 연수생은 월 80만 원, 선도농가는 월 40만 원의 교육 훈련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팀(☎061-797-3323)으로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은희 기술지원팀장은 “최근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농촌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농업 기술이 미숙하여 영농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신규 농업인들이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