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전남여성가족재단, ‘청년이 바꾸는 성평등 전남지역(청바지) 프로젝트’ 팀 공모
상태바
전남여성가족재단, ‘청년이 바꾸는 성평등 전남지역(청바지) 프로젝트’ 팀 공모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05.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팀 선정, 청년들이 고민하고 만드는 성평등 문화 확산 활동 지원

총 4팀 선정, 청년들이 고민하고 만드는 성평등 문화 확산 활동 지원

(재)전남여성가족재단이 성평등한 전라남도를 만들기 위한 청년 활동을 지원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는 1일부터 20일까지 전남 청년이 주도하는 성평등 관점의 문화 혁신 프로젝트 ‘청년이 바꾸는 성평등 전남 지역(청바지)’ 참가팀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이 직접 발굴한 전라남도의 성평등 이슈를 내용으로 하는 구체적인 문화확산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에 건강한 성평등 의식ㆍ문화를 주도할 청년 성평등 활동가를 발굴ㆍ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전남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구성된 5인 이상 소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성평등을 주제로 한 총 4개 프로젝트 팀을 6개월 간 지원하며, 총 지원금은 3,400만 원이다.

공모분야는 전라남도와 청년의 성평등 현안을 반영한 4개 주제로, 재단의 ‘청소년 ACTED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성평등 연극을 제작하고 상연할 ‘청년 ACTED 연극단’, 넓은 농어촌 지역을 포괄하는 전라남도의 특성을 고려한 ‘농어촌 성평등 문화혁신’ 프로젝트, 청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살아갈 권리를 고민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가족구성 권리 지원’ 프로젝트, 청년의 관점에서 본 전남의 성적 불평등 문제를 발굴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자유 공모’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최근 디지털 성범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어그러진 성가치와 만연한 성적 불평등을 바로 잡는 주체로 건강한 청년들을 옹립하고, 전남지역의 성평등 의식, 문화확산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험적인 활동들을 발굴, 지원하는 ‘청바지 프로젝트’에 많은 청년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청년의 성평등 문화혁신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청년지역 양성평등 문화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http://www.jwomen.or.kr) 공지사항 게시물을 통해 알 수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