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1 17:48 (금)
[기자수첩]허인영기자 / “응? 나만 이상해? 왜 목포 더불어민주당이 의혹 제기??”
상태바
[기자수첩]허인영기자 / “응? 나만 이상해? 왜 목포 더불어민주당이 의혹 제기??”
  • 호남타임즈 기자
  • 승인 2021.05.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영기자.
허인영기자.

“응? 나만 이상해? 왜 목포 더불어민주당이 의혹 제기??”

최근 목포시의원이 사용했던 업무추진비가 지역사회에 논란거리와 함께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목포시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하면서 부적절하게 사용했던 카드(업무추진비 결재 카드)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것이 밝혀져 사용했던 금액을 반납하는 사태로 이어졌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위원회가 부당사용 업무추진비 관련 입장문이 문제가 되고 있다.

입장문에는 ‘의혹제기’라는 단어가 사용됐다.

의혹제기라는 말이 맞나? 책임 회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이라면 목포시의회에 책임을 물을 것이 아니라 직접 조사하고 징계해야 하지 않을까?

목포 더불어민주당은 먼저 정확한 사실 여부를 시민에게 공개해야 한다. 시의원들은 목포시민의 세금으로 활동비를 명목으로 지원받고 있다.

본인 개인의 용돈이 아니라 시민을 위해서 일하기에 그 활동에 어려움을 없게 하기위해 식비 등을 지급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리사욕을 위해 사용해놓고선 실제적인 사용내역을 공개하지도 않고 그저 사과와 반납만 하고 끝이다??

세상을 너무 날로 먹으려고 한다.

반납한다고 해서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쓴 돈이 횡령이 아니라고 하는 법도 문제다.

투명하게 해야 한다는 말을 어떻게 믿지?

정확한 진상규명을 통해 입장을 밝히고 앞으로 사용 내역들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시민들의 세금이 어떻게 들어가고 있는지 낱낱이 밝혀야 하지 않을까.

시민에게 사실 그대로 공개해야 하는 것이 진짜 투명한 관리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시민들이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서 관심없다고 해서 맘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 오산이다.

그리고 어째서 횡령으로 들어가지 않는거지?

이해가 안되는데?? 만약 공무원이 이렇게 했다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신문>

<2021년 5월 27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