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대한민국 동행세일’로 전남 지역경제 살린다
상태바
‘대한민국 동행세일’로 전남 지역경제 살린다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6.2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장터 등 7개 지자체몰․라이브커머스 통한 대대적 판촉 나서

남도장터 등 7개 지자체몰․라이브커머스 통한 대대적 판촉 나서

전라남도는 7월 11일까지 열리는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남도장터와 시군 온라인몰을 참여시키고, 라이브커머스와 할인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한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공공기관, 대형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대면 유통채널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전국단위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다.

이 기간 전남도는 ▲지자체 온라인몰 할인행사 ▲도내 중소기업제품 및 지역특화상품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할인판매 ▲제로페이 ‘전남 행복쿠폰’ 10% 할인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에선 도내 24개 업체가 참여하는 할인행사가 펼쳐진다. 기간별로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330명을 추첨해 인바디밴드, 마사지건, 치킨, 커피 등 4종의 경품을 제공한다. 나주 오색마을 등 6개 시군 온라인에서도 최대 40% 할인행사를 벌인다.

라이브커머스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선 7월 1일 오후 2시, 7일 오후 2시 장아찌, 멜론 등을 판매해 기업과 농가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TV홈쇼핑 채널 ‘홈앤쇼핑’에서도 28일 오후 4시 50분과 7월 둘째 주 전복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0% 할인 혜택을 주는 모바일 전남 행복 쿠폰 발행 이벤트도 추진한다. 행복쿠폰은 1·3·5만 원 권 3종류로 발행했다. 1인당 월 최대 50만 원까지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광주은행 개인뱅킹, 페이코 등 19개의 제로페이 결제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연계해 G마켓 온라인 기획전, 실시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롯데마트 분당점 현장 할인판매 등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함께 추진한다.

소상원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억눌린 소비자의 소비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동행세일을 통해 전남 우수 제품을 널리 알려 지속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