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어려움 해결해주는 생활밀착 주민 친화형 시의원
◎ 이형완(李炯完) 목포시의원
▲전남 신안군 ▲목포산정초(43회) ▲제일중(33회) ▲마리아회고(10회) ▲연세대 경영학과(94년 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목포시의회 11대 의원 ▲목포시의회 11대 운영위원장 ▲(사)상생나무 자문위원 ▲목포남초 운영위원장 ▲대통령직속 민주평화동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남도당 선대위 전 목포시지역위원회 공동선대본부장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 ▲유엔세계평화대상
▲ 목포시의원 재선 출마하게 된 배경은?
= 우리들의 고향 목포는 전통과 현대가 숨쉬는 활기찬 도시로 근대시기에는 3대항 6대도시에 속하는 번영된 지역이었습니다. 그러나 산업화에 소외되고 무분별한 도심 확장정책으로 인하여 점점 쇠퇴해져 발전의 동력을 잃어 버리고 낙후된 지역이 되고 말았습니다.
우리 목포의 도심에 도시재생 뉴딜정책과 청년인구 정착을 통하여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하여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후보와 비교되는 자신만의 강점은?
= 1897개항문화의 거리 도시재생사업, 보리마당 주거지 지원형 도시재생사업 등 목포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누구보다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주민 친화형 시의원으로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생활밀착 정치에 최선을 다하는 점이 저의 강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지금까지 지역사회에서 봉사해온 것은?
= 목포시의원으로서 어려움이 있는 주민들에게 언제나 가장 먼저 달려가 민원을 해결해주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고, 장애인 정보화협회 자문위원으로서 장애우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려고 노력했으며, 목포사랑봉사회 등 각종 봉사단체의 활동에 참여하여 어려우신 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은?
= 원도심 빈집정비 추진, 구 중앙공설시장에서 7호 광장 방면 도로 확장공사(도심관통도로) 추진, 목포청소년문화센터 뒷 공원 빈집정비 및 동굴을 이용한 관광자원화(공원화 추진), 삼학도 요트마리나 활성화 추진, 원도심 섬지역 보건시설 확충/섬지역 여객선 시간 조정, 원도심 일대 간판개선 사업추진
▲ 목포시의회 의정활동 주요성과는?
= 세차례 시정질문을 통하여 목포시 도시재생사업의 나아갈 방향과 도시재생 조직개편에 대하여 대안을 제시하였고, 빈집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1달러 정책 등 새로운 정책을 집행부에 제안하였습니다.
‘빈집정비 및 활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 빈집정비에 대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고, ‘목포시 주차장설치 및 관리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부설주차장 설치비용 산정시 건물가액을 제외하고 토지가액만 반영하게 하여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었으며, 최근 ‘목포시 공영버스 사업운영조례’를 개정하여 섬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 선거구 주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 목원동, 유달동, 동명동, 만호동은 우리 목포의 뿌리로써 근대문화 유산의 보고입니다.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미래 목포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지역입니다. 우리 지역은 세계적인 자원이 될 수있습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자긍심을 가지고 저와 함께 노력한다면 희망가득한 지역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호남타임즈 4월 21일자 4면>
<정리= 허인영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