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전남도, 영국-오스트리아 식품·미용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전남도, 영국-오스트리아 식품·미용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3.04.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온라인 접수…준비도·가능성 검토 10개사 선정
전남도 말레이시아 시장개척 상담.
전남도 말레이시아 시장개척 상담.

20일까지 온라인 접수…준비도·가능성 검토 10개사 선정

전라남도는 세계적 경기 침체로 어려운 도내 식품 및 미용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영국-오스트리아 식품·미용 시장개척 수출상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에 있는 식품·화장품·미용 제품을 제조·생산·유통하는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현지 구매자 발굴 가능성,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및 가능성 등을 검토해 10개 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영국과 오스트리아 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은 전남도 수출정보망 누리집(www. jexport.or.kr)을 참고해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증빙서류는 전남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지역본부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국 소비자들은 건강하고 자연적인 제품을 점점 찾고 있으며, 미용 제품은 혁신과 품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스트리아 시장도 유기농 식품과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번 수출상담은 오는 6월 26일부터 6일간 진행되며 시장개척 참가 기업이 직접 영국 런던과 오스트리아 빈을 방문해 현지 수입기업과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상담 전에 구매력과 재무상태가 건전한 수입기업을 발굴해 3회에 걸쳐 참가 기업의 검증을 받아 상담을 주선할 예정이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세계 경기 침체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이 필요하다”며 “영국-오스트리아 식품·미용 시장 개척 수출상담이 세계시장 진출을 바라는 전남 중소기업에 판로 확대 마중물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