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고용노동지청, 중대재해 감축 위한 긴급 안전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고용노동지청, 중대재해 감축 위한 긴급 안전보건교육 실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10.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업 대상 위험성평가 실시 방법 등 교육
목포고용노동지청, 중대재해 감축 위한 긴급 안전보건교육 실시.
목포고용노동지청, 중대재해 감축 위한 긴급 안전보건교육 실시.

조선업 대상 위험성평가 실시 방법 등 교육

목포고용노동지청(지청장 박철준)은 10월 11일(수) 관내 제조업(선박 건조 및 수리)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지청 대회의실에서 중대재해 감축 긴급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발표 이후 전국적인 중대재해자수는 감소하였으나, 목포지청 관내 사망사고자수는 전년동기(9월말) 대비 6명에서 13명으로 7명 증가하였다.

앞서, 목포고용노동지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와 함께 9월 7일(제조업), 12일(조선업), 15일(건설업), 20일(운수업) 4차례에 걸쳐 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긴급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은 5회차로 최근 3년 이내 산업재해가 발생한 제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특별 당부사항, ▲위험성평가 실시 방법, ▲사고 다발 요인에 대한 특별 안전수칙 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박철준 목포고용노동지청장은 “중대재해 예방에 있어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및 안전보건 담당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최근 조선업 근로자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가 다수 발생하는 만큼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안전기법과 각종 안전수칙을 현장 모든 근로자들에게 주지시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