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9:45 (일)
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나들이 문화탐방 진행
상태바
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나들이 문화탐방 진행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3.11.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과학체험마술, 영화 및 근대역사관 관람 실시
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나들이 문화탐방 진행.
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나들이 문화탐방 진행.

취약계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과학체험마술, 영화 및 근대역사관 관람 실시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17일 취약계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드림 아동과 함께하는 목포나들이 문화탐방을 목포시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건강한 정서 함양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더 마블스’ 영화관람을 시작으로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이색적인 실험과 체험까지 더해진 ‘더 사이언스’과학마술에 참여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으며 마지막으로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목포근대역사관 1관, 2관을 관람하면서 근대역사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아동은 “마술공연을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마술쇼나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탐방이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심리정서 지원, 가족역량강화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