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9:45 (일)
목포시, 2024 시민과의 대화 ‘희망찬 목포 이야기’ 성료
상태바
목포시, 2024 시민과의 대화 ‘희망찬 목포 이야기’ 성료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4.02.04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2월1일 5개권역 순회..시정 성과 및 주요역점 시책 설명
주요 시정과 현안 박홍률 시장 직접 설명, 시민들의 공감과 이해 이끌어
박홍률 시장이 시민과의 대화에서 직접 목포시 주요 시책과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홍률 시장이 시민과의 대화에서 직접 목포시 주요 시책과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월 26일~2월1일 5개권역 순회..시정 성과 및 주요역점 시책 설명
주요 시정과 현안 박홍률 시장 직접 설명, 시민들의 공감과 이해 이끌어

 

목포시가 2024년도 새해를 맞아 진행한 2024년 시민과의 대화 ‘희망찬 목포 이야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5개 권역에 걸쳐 2024 시민과의 대화를 추진해 2024년도 주요 시정 추진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정에 대한 건전한 제안과 생활민원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과의 대화는 ▲1일차 1월 26일(금) 예술웨딩컨벤션 6층(용당1동, 용당2동, 연동, 삼학동, 이로동, 하당동)▲2일차 1월29일(월) 목포수협(산정동, 대성동, 죽교동, 북항동, 목원동, 동명동, 만호동, 유달동) ▲3일차 1월30일(화) 목포종합사회복지관교육관(연산동, 원산동, 용해동) ▲4일차 1월31일(수) 에메랄드웨딩홀(상동, 삼향동, 옥암동) ▲5일차 2월1일(목) 샹그리아비치호텔(신흥동, 부흥동, 부주동)에서 각각 개최됐다.

시민과의 대화는 도로개선 11건, 공원관리 8건, 정책제안 9건, 교통개선 6건 등 총 38건의 건의 및 질의사항이 접수됐으며, 박홍률 시장은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즉각적인 검토와 처리를 주문했다.

목포시립교향악단과 목포시립합창단 등 목포시립예술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시민을 표창하고 올해 시정추진에 대한 방향 설명이 이어졌다. 목포시립예술단의 축하 공연은 과거와 달리 친숙한 음악공연으로 시민과 함께하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목포시립합창단 식전 축하공연.
목포시립합창단 식전 축하공연.

이어 신년 대담 토크 콘서트, 시민 건의사항을 들으면서 소통의 장을 펼쳤다.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평소 동네 주민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비롯해 시정에 대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대화가 오고 갔다.

박홍률 시장은 시종일관 주민들의 얘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시청 관계 공무원에게 즉석에서 여러 현안에 대한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박홍률 시장이 직접 2024년 목포시 주요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등 지역 현안문제에 대한 진솔한 설명으로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기 쉬운 설명과 열정적인 모습에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다.

또한, 신년 대담을 통해 지역 내 큰 쟁점이 되고 있는 (가칭)한국나전칠기 박물관 건립과 시내버스 노선권 인수 등을 포함한 목포형 대중교통시스템 구축에 대해서도 시민들에게 솔직담백하게 설명함으로써 많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박홍률 시장의 허심탄회하고 열정적인 모습에 시정에 대한 이해와 발전에 대한 큰 기대감을 표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시민들과 소통하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시민들의 고견을 마음속에 깊이 새겨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