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너나들이 수업 동행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너나들이 수업 동행 프로젝트’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4.1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와 멘티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한걸음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너나들이 수업 동행 프로젝트’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너나들이 수업 동행 프로젝트’ 실시.

멘토와 멘티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한걸음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수업역량을 키우고 교실 수업 개선을 희망하는 관내 교사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인 ‘너나들이 수업 동행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12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에서 멘토와 멘티 교사 35명은 처음으로 만나 프로젝트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멘토-멘티 교사들의 팀별 소개 ▲참여 동기 및 수업 고민 공유 ▲컨설팅 유의 사항 및 향후 추진 일정 ▲질의응답 ▲팀별 컨설팅 계획서 작성 등을 같이했다.

교사들은 12월까지 12개 팀을 구성해 월 1회의 정기적인 멘토-멘티 만남을 통해 지속적인 교사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수업과 학급 운영에 대해 같이 고민하며 수업에 관해 연구하고 실천하며 수업전문성과 유대감을 키워가게 된다. 또 자율적인 수업 연구와 실천을 위해 학기별 1회 멘토-멘티 간 수업 공개 및 수업 참관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연말에는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성장한 내용을 공유하는 전체 사례 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 멘티 교사는 “역량있는 멘토 교사와 수업과 학급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수 있어 참여하게 됐다. 앞으로 좋은 수업을 위해 많이 배우며 교사로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너나들이 수업 동행’으로 교사들이 함께 학생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하며 연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수업 연구 문화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