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024년 동신대한방병원과 함께하는 한방진료 사업 진행
상태바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024년 동신대한방병원과 함께하는 한방진료 사업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24.04.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024년 동신대한방병원과 함께하는 한방진료 사업 진행.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024년 동신대한방병원과 함께하는 한방진료 사업 진행.

목포 하나노인복지관(관장 김준형)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몸이 좋지 않아도 경제적 여유가 없고, 인근 병원이 거리가 멀어 이용하지 못하는 애로사항을 반영하여 2024년 03월 28일을 시작으로 동신대한방병원 김선종 병원장과 MOU 체결 진행 및 무료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했다.

동신대한방병원 김선종 병원장은 “코로나19 이전 사업을 진행하면서 꾸준히 유지하고 싶었으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한방진료가 원활하게 진행하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쉬웠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상황이 완화되어 어르신들에게 무료 한방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씀했으며, 하나노인복지관과 MOU 체결을 진행했다.

어울러 한방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은 “갑자기 힘이 샘솟는 것 같아, 이렇게 좋은 치료를 무료로 이용하게 해주니 너무나 고마워 한방진료 하는 날은 무조건 미리 알려줘야해 선생님~~” 하시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욕구와 기대감이 더 충족될 수 있었다.

하나노인복지관 김준형 관장은 “저희 하나노인복지관은 해마다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사업은 지역사회의 힘을 빌려 우리 어르신들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어르신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손 내밀어 주신 동신대한방병원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 한 분 한 분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