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목포종합수산시장, 4일(토) 번영 기원 열림굿 ‘홍어놀음’ 개최
상태바
목포종합수산시장, 4일(토) 번영 기원 열림굿 ‘홍어놀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8.01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종합수산시장 일원 ‘홍어’ 주제로 한 기원제와 잔치마당

▲ 목포종합수산시장 풍어제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종합수산시장 특성화시장육성사업단(단장 정삼조)은 오는 8월 4일(토) 2012 중소기업청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개진과 성공을 기원하는 열림굿 ‘홍어놀음’을 개최한다.

열림굿 ‘홍어놀음’은 남도의 특산물이자 목포종합수산시장의 주요 품목인 홍어의 풍어(豊漁)와 풍상(豊商)을 기원하는 기원제이다. 시장의 번영을 바라는 풍상(豊商)굿의 의미를 담아 풍어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번 공연은 극단 갯돌(연출 손재오)이 총연출하며, 중요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씻김굿보존회가 굿을 이끈다.

열림굿의 마무리는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대동마당으로 진행된다. 흥겨운 남도가락에 맞춰 상인과 방문객들이 풍물패와 함께 길놀이에 동참하며 공연의 막이 내린다.

당일 저녁 시장 내에는 다양한 홍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홍어잔치마당’이 함께 열린다. 시장 상인들이 관광객을 환영하는 의미로 정성껏 마련한 술과 음식을 맛보며 항구 시장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목포종합수산시장과 삼학도를 오가는 ‘홍어그린바이크’를 운영하여, 이색적인 다인승 바이크 체험과 함께 해설사를 통해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 날 행사는 2012 목포해양문화축제 기간 중 축제 행사장과 연계하여 개최되는 만큼 풍성한 즐거움이 기대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