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01:50 (토)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대중재단 감사장’ 수상
상태바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대중재단 감사장’ 수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6.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제1회 김대중배 전국축구대회’ 목포에서 성공적 개최 공로 인정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대중재단 감사장’ 수상.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대중재단 감사장’ 수상.

26일, ‘제1회 김대중배 전국축구대회’ 목포에서 성공적 개최 공로 인정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3)은 6월 26일 김대중재단(이사장 권노갑)으로부터 ‘제1회 김대중배 전국축구대회’가 목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에 대한 공로로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날 감사장은 문희상 김대중재단 부이사장(전 국회의원)과 배기선 사무총장이 수여했다.

제1회 김대중배 전국축구대회는 김대중재단 후원(전남체육회, 목포체육회 주최/목포시 축구협회 주관)으로 지난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전남 목포 국제축구센터에서 열렸으며, 전국에서 40여개 팀, 1천여 명의 축구동호인이 참가해 승부를 겨뤘다. 앞으로 김대중배 전국축구대회는 매년 열릴 계획이다.

박문옥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2018년 후반기 도정질문을 통해 김대중 정신을 선양할 수 있는 국제행사를 전남도에 제안하여 2년간의 협의 끝에 김대중 평화회의 개최를 이끌어낸 바 있다.

그리고 올해 10월에는 ‘(가)김대중 평화·인권 뮤직페스타’를 열어 전국 대상 합창제와 청소년 스트리트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문옥 의원은 “김대중 평화·인권 정신은 민주주의 근간으로 반드시 계승 발전시켜야하는 시대정신이다”며 “앞으로도 고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인권·평화 정신이 널리 선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감사장은 김대중정신 계승 유공 관련하여 김대중재단 설립 이래 최초로 수여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