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동네방네>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 행사 풍성
상태바
<동네방네>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 행사 풍성
  • 고영 기자
  • 승인 2012.12.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 ‘평양 꽃바다 예술단’ 초청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이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행사를 열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석)이 복지관 후원자와 북한이탈주민이 함께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터민들에게 남한사회 적응기회 제공과 위로를 통해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이 행사는 지난달 30일(금)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됐으며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300여 명, 목포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150여 명 등 총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평소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살핌과 후원을 통해 타의 귀감이 된 인물에게 표창장 전달과 새터민들로 구성된 북한 전통공연단인 ‘평양 꽃바다 예술단’의 초청공연, 2012년도 사업활동 동영상 상영, 새터민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풍성하고 다양한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 행사를 준비한 김민석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자와 북한이탈주민 모두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참으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이 소속감을 갖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