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2012년 천사섬 신안군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2년 천사섬 신안군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2.12.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축제 한마당, 친교와 화합의 장 마련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지난 7일(금) 신안비치호텔에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2012년 천사섬 신안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신안군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최미숙)가 주관한 이 행사는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천사신안’이라는 주제로 14개 읍․면에서 활동해온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잔치로 진행되었다.

주요행사로는 국민의례, 자원봉사자 선서,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표창과 우수체험사례 발표를 하였으며, ‘행복한 웃음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조정문 교양강사의 특강이 있었다.

이날 사례발표자로 나선 이경애(59, 압해읍) 씨는 ‘기약 없는 직장’이라는 제목으로 1년 동안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기쁨을 참석한 모든 회원들과 함께 나누었다.

한편 신안군여성자원봉사자회는 각 읍․면 여성자원봉사자회를 중심으로 도시락배달, 경로식당운영, 가사지원서비스,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목욕 및 세탁 봉사 등 읍면의 실정과 지역여건에 맞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천사섬의 그늘진 곳을 살피는 등 참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올해 초부터 자원봉사 마일리제(자원봉사실적) 운영으로 일정 봉사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에 대해 다양한 워크숍 참여 기회제공은 물론 군에서 실시하는 각종 보조사업에도 우선순위를 두는 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희망에너지인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