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목포항만청-목포시, 현안사업 협의 지역발전 강구
상태바
목포항만청-목포시, 현안사업 협의 지역발전 강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3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항 친수문화공간 진입도로 조기 개설 등 협의

30일 지역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 목포항만청, 해양항만 분야 현안사항 업무 협의회 진행 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최익현)과 목포시(시장 정종득)은 지난 30일(수) 목포항만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해양항만 분야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목포시는 ▲북항 친수문화공간 진입도로 조기 개설 ▲해양레포츠사업 활성화 ▲북항 임항도로 개설 사업비 지원 ▲북항 어항시설 유보지 항만기본계획 반영 등 10개 사항에 대하여 항만청의 협조를 요청했다.

목포항만청은 ▲북항 배후부지 상수도시설 원인자부담금 면제 ▲북항 운영지원시설 설치 ▲북항ㆍ동명동 물양장 내 질서유지 등 3개 사항에 대하여 목포시의 지원을 요청했다.

목포항만청은 논의된 북항 친수문화공간 진입도로 조기 개설에 대해 목포시의 요구를 받아들여 최대한 조기에 개설되도록 시행할 계획이다.

북항 어항시설 유보지에 접안시설 확충을 위한 항만기본계획 반영요청에 대해서는 금년에 양육부두 및 파제제 건설을 위한 타당성조사 용역을 시행할 때 어선 수용을 위한 부두연장도 재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목포항만청과 목포시는 목포항 곳곳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에 대해 상호 협조를 통해 보다 더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추진이 가능하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하고, 앞으로도 목포항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현안사안 협의를 위한 업무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