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 2013시책 구현 압해지역 협의회 개최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 2013시책 구현 압해지역 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해읍 5개 학교 문제 공동 논의 해결점 모색

▲ 협의회 진행 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교육2013 시책 구현 압해지역 협의회’가 지난 4월 4일 압해초등학교(교장 신희봉) 승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협의회는 문상옥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 신안군의회 윤인자 의원, 정영섭 압해읍장, 한인호 압해농협조합장, 김홍주 압해우체국장, 김구지 압해파출소장, 이동헌 전 신안군의회의장, 조정호 원로교원, 압해초, 압해동초, 압해서초, 압해중, 신안해양과학고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협의회는 5개 학교의 중점교육활동에 대해 소개가 있었다. ▲비타민 교육을 추구함으로써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압해초) ▲함께하는 배움 속에 재미있는 학교(압해동초) ▲자신의 꿈을 이루어 21세기 주역으로 살아갈 꿈동이 육성(압해서초) ▲스마트교육 우수교육 인증학교(압해중) ▲2013년 특성화 거점 고등학교로 육성하고자 해양수산관련 특성화 고등학교로 학교명 변경(신안해양과학고).

문상옥 교육장은 신안교육 경쟁력을 위해 신안 지역 학교로의 진학을 해 줄 것을 지역 주민에게 강조하고, 태블릿 PC보급으로 스마트교육과 독서토론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웃섬나들이를 위한 선비 지원(선박 요금)을 압해읍에 건의했다.

이번 압해지역협의회는 각 학교의 중점 교육 활동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학교 현안문제를 공동으로 논의함으로써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받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