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00:29 (토)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 의정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 의정봉사대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1.23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의정발전 기여

▲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이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이 지난 22일(수) 오전 11시 강원도 정선군에서 개최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2014년도 정기총회에서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대상은 전국 16개 시․도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의정발전에 기여해 온 의원을 1명씩 추천받아 시상하며, 이날 배종범 의장은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표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998년 목포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지역민의 깊은 신망을 바탕으로 4선의 관록을 자랑하고 있는 배종범 의장은 제8대 후반기 목포시의회 부의장을 거친데 이어 제9대 목포시의회 전․후반기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에 전문가적 역량을 발휘하면서 보편적 복지구현을 위한 초․중학생 무상급식 실현, 지역민을 위한 녹지테마공원의 조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해양수산복합센터 및 씨푸드 타운의 조성 등 지역의 발전과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2012년부터는 전남시군의회의장회 회장을 맡아 각 시군의 교류와 상생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국내․외 정세 및 시국과 관련하여 각종 결의문 및 건의안을 정부에 송부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소임에도 열의를 다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배종범 의장은 “그간 소신있고 당당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곁에서 많은 성원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과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사목지신(徙木之信)의 마음가짐을 가슴에 담고 항상 희망과 신뢰를 주는 모범적인 의회상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