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21:49 (월)
순천시, 착한가격업소 연중 상시 모집
상태바
순천시, 착한가격업소 연중 상시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5.02.2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물가 안정 기대
순천시, 착한가격업소 연중 상시 모집.
순천시, 착한가격업소 연중 상시 모집.

지역 물가 안정 기대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 물가안정과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격업소’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인근 상권의 평균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신청을 받는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네이버 등 인터넷 플랫폼에 착한가격업소로 등록되며, 업소별 맞춤형 소모품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순천시에서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위생과 청결을 준수하는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이다.

신청 접수 후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지정되며, 주요 취급 품목의 가격 수준 및 청결도·위생 관리 등이 선정 기준으로 중점 평가된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순천시청 경제진흥과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의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통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물가를 안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는 작년말 기준 57곳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착한가격업소 정보는 네이버‧카카오‧티맵 등 지도 앱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