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소방서,목포해양대학교 소방안전교육
상태바
목포소방서,목포해양대학교 소방안전교육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4.02.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소방서,목포해양대학교 소방안전교육
[호남타임즈=정민국]목포소방서(서장 차덕운) 경동119안전센터에서 지난 27일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승선생활관 신입생 456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화재발생 시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하여 초기화재 진압 등 소화요령, 비상시 대피요령, 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 및 대처요령 등으로 교육이 이루어 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소화기를 가지고 화재를 초기 진압하는 체험교육으로 진행됐다.

건물에 많은 인원이 생활하는 기숙사인 만큼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큰 피해가 예상되어 이날 교육에도 초기화재진압의 중요성 및 대피요령 신속한 119신고요령 등의 교육이 주를 이루었으며 무엇보다도 화재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민판기 경동119안전센터장은 목포해양대학교 입학축하 인사와 함께 “화재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는 곳에서 발생하며 우리에게 많은 피해를 가져다준다. 우리 모두 화재예방에 적극 노력해야 하며, 화재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119신고와 오늘교육을 통해 얻은 대처요령대로 행동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시․군민 및 관공서는 목포소방서 또는 119안전센터에 문의하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