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Wee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목포Wee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5.02.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실시

▲ 목포Wee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문현주) Wee센터는 지난 1월 6일(화)부터 30일(금)까지 초·중·고등학생 47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통한 학생 정서 발달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학령기 청소년들의 발달단계와 특성을 고려해 3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각 프로그램의 구성은 ▲긍정적 자아개념 육성을 위한 ‘소중한 나 만들기’ 2개반(오전, 오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자아정체감 형성을 돕는 ‘투영’ ▲협동과 배려심을 통해 또래관계와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나게 놀이 한판 어때?’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친구와의 관계에서 표현하는 방법을 몰라 오해와 갈등이 있었는데 자기 감정 표현이나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보람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포Wee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진단-상담-치료의 One-stop서비스 상담기관으로 학생상담을 포함해 다양하고 유익한 집단상담과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