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청소년 직업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청소년 직업 현장체험학습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5.09.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하의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대상

▲ 청소년 직업 현장체험학습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9월 22일(화) 신안하의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직업 현장체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컴퓨터응용기계과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대한 성찰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우리나라 조선기술 발달과정 및 세계 조선업 현황 등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조선 산업기술과 해양 분야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지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한 선박모형을 직접 만들어 보며 선체 구조 및 원리를 익히는 현장 중심의 직업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었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배를 타보기만 했지 선박 구조를 보는 것은 처음이라며, 교실 안을 벗어나 생소했던 분야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체험학습을 진행한 컴퓨터응용기계과 김정식 교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기에 기술 산업분야 직업군과 진로를 모색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체험학습이 끝난 후 학생들은 대학 교육시스템에 관해 설명을 듣고 학과 교육시설 등을 둘러보면서 대학생으로서의 자신들의 미래를 그려 보는 좋은 시간이 됐다.

목포캠퍼스는 매년 인근 지역 초·중·고교와 연계해 체험 중심 직업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책특수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대학 내 인적 및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맞춤형 직업 현장체험학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2016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전기과, 스마트정보통신과이다.

자세한 입시정보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입시홈페이지(https://ipsi.kopo.ac.kr/mok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