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장흥교육지원청, 신규·전입교원을 위한 장흥교육 소개의 장 마련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신규·전입교원을 위한 장흥교육 소개의 장 마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교육지원청, 신규·전입교원을 위한 장흥교육 소개의 장 마련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학생들의 꿈이 담긴 행복한 장흥교육을 찾아서’라는 주제를 가지고 신규 및 전입교원을 위한 장흥교육 2017 설명회 및 정남진 답사를 실시했다.

2017년 3월 1일자로 장흥교육지원청에 발령받은 유·초·중등 교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 정귀남 교육장은 “문림과 의향의 고장 정남진 장흥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우리 학생들은 그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자기만의 정서와 가치를 형성하게 되는데 학생들의 꿈이 담긴 행복한 장흥교육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유·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장흥교육 2017 설명회 후 토요시장, 탐진강,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장흥우드랜드 등 장흥 지역의 문림․의향 계승 교육 지역 자원 답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한 전입 교사는 “문림과 의향의 고장인 장흥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환경에 대해 알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흥에서 지도하게 될 학생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인 장흥에서 학생들의 꿈이 담긴 행복한 장흥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1호로 지정되어 4년간의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을 마치고 그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7년부터 2년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재지정 되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