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신안군, 중부권 공무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신안군, 중부권 공무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6.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 자은면은 지난 5월 31일 자은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중부권(안좌, 팔금, 암태, 자은)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 감동을 실천하는 공무원 실천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 자은면은 지난 5월 31일 자은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중부권(안좌, 팔금, 암태, 자은)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 감동을 실천하는 공무원 실천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주민에게 친절하고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정 만족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최은미 교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이라는 주제로 친절한 자세, 칭찬의 효과, 습관의 중요성, 긍정적 언어 사용 등의 내용을 강의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공무원은 “지혜롭게 살아가기 위해 아무리 힘들어도 이겨내는 힘,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긍정적 마음,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내용을 듣고 자아성찰을 통해 주민에게 더 친절하게 다가 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함께한 자은면장(박정희)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친절이 곧 중부권 주민의 행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주민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