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인 후계세대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인 후계세대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4.2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인 후계세대 장학금 수여식 개최.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인 후계세대 장학금 수여식 개최.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29일 무안읍에 위치한 녹색한우타운 3층 연회장에서 임원 및 조합원을 모시고 2020년도 후계양성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개최해 35명의 장학생에게 총 5,2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축협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후계양성 장학금 수여식은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진행되어 온 유서 깊은 행사로서 지난해까지 총 1,311명의 장학생에게 8억8,05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문만식 조합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학업을 지속하는데 많은 지장이 있겠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굽히지 않길 바라며,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듯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장학금 수여식 외에도 매년 무안군과 신안군의 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최근 전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 사태로 문만식 조합장이 마스크 구입비용으로 사재 3천만 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조합원 대상 대출금리 인하 및 임직원 상여금 일부와 가축경매시장 우수축 농가에게 지급되는 장려금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자체 방역차량 9대로 관내 곳곳의 공동방역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