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00:57 (토)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에 구조고도화자금 지원
상태바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에 구조고도화자금 지원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2.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운전 자금 총 300억 원 규모,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접수
제조업체·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체, 지식산업센터 건설업자 대상

시설·운전 자금 총 300억 원 규모,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접수
제조업체·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체, 지식산업센터 건설업자 대상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300억 원 규모의 2022년도 구조고도화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인 제조업체와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체, 지식산업센터 건설업자 등이다.

지원 한도는 시설자금은 10억 원(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운전자금은 3억 원(1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이다. 명품 강소기업, 프리(PRE)-명품 강소기업, 일자리우수기업, 광주형일자리기업, 우수중소기업인,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은 인증기간 내 융자액의 10% 이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이며, 지원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융자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최근 연도 결산재무제표 등을 작성해 경제고용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8일부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중소기업 구조고도화자금을 검색하거나, 광주광경제고용진흥원 중소기업자금지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중소기업 구조고도화자금은 1994년부터 중소 제조업 관련 기업에 매년 300억여 원 규모로 지원되고 있으며, 기업의 창업지원 및 경쟁력강화 사업 등에 사용되고 있다.

자금이 필요한 기업은 서류접수와 심사 후 광주은행을 비롯한 9개 은행에서 자금을 대출받게 된다.

손항환 시 기업육성과장은 “지난 1월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이어 중소기업의 생산과 서비스 기반 고도화를 위해 구조고도화자금을 지원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